070-4122-2387

목회철학

교회안내 – 목회철학

 

사명선언문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한 참된 예배자들이 예수님의 말씀 안에서 잘 훈련된 제자가 되어 성령님의 능력으로 내가 속한 지역과 세상을 섬기며 주님의 다시 오실 길을 예비하는 선교완성의 삶을 살아간다.

 

목회철학

“나의 달려갈 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 증거 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을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

예수님이 이끄시는 목회

목회는 예수님이 저를 통해 일하시는 것입니다. 제가 하는 것이 아닙니다. 나는 오직 주님의 종으로 쓰임받을 뿐입니다. 제 평생 내가 무엇을 했다는 고백이 아닌 “주님이 하셨습니다”라는 고백만 드리길 원합니다. 예수님이 이끄시는 목회를 할 것입니다. 주님의 뜻대로 사용하옵소서.

You

.

3H: Head, Heart, Hands

주님이 사용하시는 종이 가져야 할 것은 충성심(열정, 성실함)과 지혜로움입니다. 폴 틸리히가 말한 3H로서 HEAD, HEART, HANDS입니다. 지혜와 열정과 실천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종은 충성심이 있어야 할 뿐 아니라 지혜로워야 된다는 생각입니다. 충성심은 있는데 지혜롭지 못하다면 자주 주변 사람과 마찰이 생기게 되고 결국 일을 그르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반면 지혜는 있는데 충성심이 부족하다면 일은 시작해도 마무리를 못하는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내가 청소부 손에 붙들린 빗자루와 같이 쓰임받기를 원합니다. 아무런 불평 없이 감사함으로 어떠한 일이든지 하나님 앞에서 나의 생명이 다하는 날까지 하나님께서 주시는 일은 충성스럽고 지혜롭게 감당할 것입니다. 이 지혜와 충성심을 날마다 더해 주시기를 간절히 열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