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비전
교회안내 – 목회비전
목회비전의 7대 핵심 가치
예배, 선교, 섬김, 제자, 교육, 가정, 기도 늘순종교회는 십자가의 능력으로 세워지는 교회요
사도행전적인 교회입니다
1.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교회 - 예배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행2:47)
단순히 교회가 스스로 하나님을 높인다고 선언하는 것이 아니라 초대교회처럼 불신자들의 입장에서 볼 때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교회라는 칭송을 듣는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을 온전히 사랑하는 마음에서 출발합니다. 하나님을 온전히 전심으로 사랑하는 교회를 꿈꿉니다. 그것은 예배로 나타납니다. 영적 감동이 있는 예배를 드리는 교회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교회를 만들어 갑니다.
2. 선교지향적인 교회 - 선교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사도행전 1:8)
교회의 본질은 선교에 있다고 믿습니다. 교회에서 행해지는 모든 구제와 사회봉사, 문화활동들이 선교적인 마인드를 망각해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교회내의 모든 행사들은 영혼구원으로 이어지는 선교적인 바탕위에 행해져야할 것들입니다. 교회내에서의 모든 조직도 선교를 지향하는 조직이 되어야 생명력이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교회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이들에게 천국 열쇠를 건네주는 선교적인 열정이 교회 부흥의 원동력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오실 주님의 길을 예비하는 신부로서의 삶을 통해 선교완성을 이루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
3. 섬김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교회 - 섬김
“구제를 좋아하는 자는 풍족하여질 것이요 남은 윤택하게 하는 자는 자기도 윤택하여 지리라”(잠언 11:25)
세상은 섬김을 통한 변화를 요구합니다. 그러기에 교회는 세상의 희망입니다. 복음을 나누고, 물질을 나누는 구제라는 섬김을 통해 세상이 하나님을 발견해야 합니다. 이것이 이웃 사랑의 모습입니다. 모든 성도들이 섬김의 리더쉽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영향력 있는 삶을 살길 원합니다. 섬김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교회를 꿈꿉니다.
4. 평신도 지도자를 세우는 교회 - 제자
“예수께서 나아와 일러 가라사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28:18-20)
예수를 믿고 신앙생활을 시작한 후로 믿음이 성장하고 자란 후에 하나님의 강한 군사가 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예배만 성실하게 드리는 사람으로 만족하지 않고 하나님의 강한 군사로 세워져야합니다. 신앙의 소비자가 아니라, 그리스도의 강한 생산자가 되어 세상에서 진정한 승리자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구원받은 모든 성도는 사역에로 부르심을 받았다는 사실을 믿고 양육과정과 제자훈련을 통하여 은사를 발견하여 사역자가 될 것입니다. 셀을 통해 이러한 평신도 지도자를 일으키고 양육하여 교회 안에 모든 성도들이 하나님의 강한 군사로 세워지는 될 것입니다
5. 미래를 준비하는 교회 - 교육
“내 아들아 그러므로 네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은혜 속에서 강하고 또 네가 많은 증인 앞에서 내게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하라 저희가 또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수 있으리라 네가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군사로 나와 함께 고난을 받을찌니 군사로 다니는 자는 자기 생활에 얽매이는 자가 하나도 없나니 이는 군사로 모집한 자를 기쁘게 하려 함이라”(딤후2:1-4)
지역과 민족의 미래는 어린이 청소년, 청년들에게 있습니다. 이들을 잘 양육하고 주님의 제자로 세우는 것만이 교회의 살길입니다. 이들을 통해 교회가 세상의 희망이 되는 것을 보기 원합니다. 모든 사역들을 손과 발이라고 비유한다면 교육은 심장입니다. 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져야 교회의 나눔과 섬김은 지속적이고 고착화되지 않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 청년들의 신앙성장에 열정을 다하는 교회로서 미래를 준비하는 교회를 만들어 갑니다.
6. 가정을 회복하는 교회 - 가정
“가로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하고”(행16:31)
성경은 가정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따라서 교회는 오늘날 허물어진 가정을 다시 세우고 회복 일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교회교육 역시 가정과 연계하지 않으면 생명력이 없습니다. 가정교육와 교회교육의 연계가 건강한 하나님의 사람을 양육하게 됩니다. 셀안에서 나눔과 기도를 통해 가정안에서 받은 많은 상처들이 치료되고 회복되어지며 한가정, 한가정이 새롭게 일어서는 교회를 꿈꿉니다. 나아가 가정에서 남자들이 믿음의 가장으로 바로 서도록 아버지 학교, 어머니학교, 결혼예비학교, 부부성경교실, 가족기도회 등을 통해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7. 중보기도의 무릎으로 세워지는 교회 - 기도
“기도외에는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막9:29)
모든 사역들은 기도보다 앞서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중보기도팀을 운영하여 모든 일을 중보기도로 이루어지는 사역이 되도록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중보기도학교를 운영하고 실제적인 기도회를 만들어 기도가 삶이 되는 교회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특별히 선교사와 선교지를 위한 중보기도, 미자립교회를 위한 기도팀을 운영하여 기도를 통해 일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가정을 위한 기도팀을 통해 한 가정, 한 가정을 세워가는데 기도가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보좌를 움직이는 기도를 통해 무릎으로 세워지는 교회를 꿈꿉니다.
늘순종교회는 십자가 능력으로 세워지는 교회요 사도행전적인 건강한 교회입니다. 그것은 교회 안에 작은 소그룹들이 살아나는 것으로 가능합니다. 셀이 건강해지면 교회는 자연히 건강해질 것입니다. 교회내의 셀 모임이 건강해지고 몇 개의 셀 모임을(재생산된) 선교사와 미자립 교회와 동역하게 하여 그들 가운데 중보 기도자를 일으키고 재정후원자를 일으켜서 함께 사역하게 하는 것입니다. 100명의 선교사를 소그룹에서 파송하고 후원하며 소그룹별로 단기선교를 다녀오고 선교지에 교회를 세우는 꿈을 꿈꿉니다. 또한 50개의 미자립 교회를 셀을 통해 건강하게 세워나가는 꿈을 꿉니다. 이러한 선교적인 마인드를 가진 평신도 사역자들이 많이 일어나야 할 것입니다.(개인적으로 이 사역을 mission coordinator라 부릅니다) 교회가 성장함에 따라 선교사를 위한 게스트 하우스 운영, 선교사 자녀를 위한 사역, 선교사 영성훈련, 단기선교 합숙훈련 등을 지원하기 위한 선교종합지원센터를 운영하여 이시대의 마지막 주님 오심을 예비하는 선교완성을 위해 쓰임받길 소망합니다.
교회의 영성 만들기 – 말씀,기도,양육
1. 큐티의 생활화 – 셀모임
성도들이 매일 큐티하도록 권장하며 일주일에 셀모임, 세대별, 그룹별로 모임을 갖고 말씀을 나누고 말씀을 적용하는 삶이 되도록 한다.
2. 중보기도의 생활화
– 월요일 : 교회와 선교지를 위한 중보기도
– 화요일 : 가정과 자녀를 위한 기도
– 목요일 : 찬양집회를 통한 개인기도
3. 성경공부의 생활화
– 목회자 성경 연구원 교재를 통한 성경공부
– 이미지 양육을 통한 새신자 정착하기